초등 글쓰기 습관 60일의 기적

· Kyobobook MCP
Ebook
311
Pages

About this ebook

“뭘 어떻게 써야 할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결국, 학습 격차로 이어지는 글쓰기 격차 글쓰기를 습관으로 만드는 골든타임은 초등 방학 60일이다! 초등학교 6학년 정도가 되면 학부모는 물론 아이들도 공부에 대한 고민이 많아집니다. 아이 스스로도 느낄 정도로 학습 격차가 벌어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수학, 영어에서는 보통 4~5년 정도의 격차를 보입니다. 하지만 이는 양호한 수준입니다. 무려 12년의 격차가 발생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글쓰기’입니다. 글쓰기의 중요성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커져가고 있습니다. 중고등학교 입시에서는 이미 합격과 불합격을 가르는 핵심 요소가 되었고, 초등학교에서도 평가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서술형 평가’ 때문입니다. 이 서술형 평가의 핵심이 바로 ‘글쓰기’입니다. 글쓰기를 잘하는 아이들은 12년을 앞서 걸어갑니다. 우리 아이의 문해력과 종합적 사고 능력을 강화하고 중고등학교 6년을 넘어 평생의 무기가 될 글쓰기 습관을 다잡을 유일한 골든타임인 초등 60일을 이 책과 함께 채워나가길 바랍니다. ★ 자기주도 학습력을 완성하는 ‘초등 글쓰기 단계별 가이드라인’ ★ 학년 및 학습 수준별 ‘초등학생을 위한 글쓰기 주제 200개’ ★ 초등교육 전문가 김선호 선생님이 직접 답하는 ‘글쓰기교육 Q&A’

About the author

저자 : 김선호 초등 교육 전문가. 부산교육대학교에서 초등교육을 전공한 후 사립 유석초등학교에서 인성부장으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작은형제회 수사를 지냈으며 가톨릭대학교에서 신학과 철학을 공부했습니다. 매주 토요일 KBS1 라디오 〈라디오 매거진 위크 앤드〉 ‘마음이 자라는 교실’ 코너를 통해 초등학생 자녀의 교육방안을 제시하고 있으며, 교육 칼럼니스트로 〈한겨레신문〉에 기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채널 〈김선호의 초등 사이다〉를 통해 ‘초등 학부모가 알아야 할 100가지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초등 자존감의 힘》《초등 사춘기 엄마를 이기는 아이가 세상을 이긴다》《초등 직관 수업》《내 아이는 괜찮을까》 등이 있습니다.

Rate this ebook

Tell us what you think.

Reading information

Smartphones and tablets
Install the Google Play Books app for Android and iPad/iPhone. It syncs automatically with your account and allows you to read online or offline wherever you are.
Laptops and computers
You can listen to audiobooks purchased on Google Play using your computer's web browser.
eReaders and other devices
To read on e-ink devices like Kobo eReaders, you'll need to download a file and transfer it to your device. Follow the detailed Help Center instructions to transfer the files to supported eReaders.